가장 위대한 선물

사람들은 누구나 선물 받기를 좋아합니다.  여러분이 지금까지 받은 선물 가운데 가장 좋은 것은 무엇이었습니까?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선물은 바로 구원과 영생의 선물입니다. 여기에서 영생(eternal life)이란 것은 하나님의 생명을 영원히 누리는 것을 의미합니다. 인간은 지옥에 가서도 영원한 생명(everlasting life)을 가지고 영원토록 살 수 있습니다. 이 땅에서 부귀 영화를 가지고 재물을 다 가져도 죽은 뒤에 지옥에 간다면 무슨 소용이 있겠습니까? 하나님의 구원의 선물을 받는 조건은 단 한가지, 믿음입니다. 부모가 예수님 믿는다고 하늘나라에 가는 것은 아닙니다. 돈이 많다고, 공부를 많이 했다고, 예쁘고 착하다고 구원받는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오직 믿음을 통해서 구원의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엡 2:8-9). 무엇을 믿습니까? 내가 죄인으로서 그 죄를 회개해야 하며  하나님의 아들 예수님이 그의 피로 내 모든 죄를 대신 청산하셨고 구원자가 되셨다는 사실을 믿는 것입니다.

우리가 회개할 때에는 가식적으로 회개를 해서는 안됩니다. 2차 세계 대전 후에 한 독일 남자가 성당에 와서 고해 성사를 했습니다. “신부님, 저는 죄를 지었습니다. 2차 세계 대전 동안에 한 유태인 청년을 저희 집 다락에 숨겨주었습니다.” 신부는 답했습니다. “오 형제여, 그것은 죄가 아닙니다.” 또 고해성사가 이어집니다. “하지만 그 사람으로부터 숙박비를 계속 받아 왔습니다.” “음… 그것은 바람직한 방법은 아니었지만, 어쨌든 죄를 지은 것은 아닙니다.” “오, 감사합니다. 신부님, 제 마음이 훨씬 더 편해졌어요. 그런데 한 가지 여쭤 볼게 있어요.” “말씀하세요.” “2차 세계대전이 끝났다고 얘기를 해줘야 할까요?” 이것은 우스운 이야기이지만, 우리가 회개할 때 가식적으로가 아니라 철저히 회개해야 한다는 것을 말해주고 있습니다. 사람의 영혼은 하나님의 등불이므로 하나님께서는 사람의 영혼 속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을 환히 보고 아십니다(잠언20:27): “나 여호와는 심장을 살피며 폐부를 시험하고 각각 그 행위와 그 행실대로 보응하나니” (예레미야 17:10). 그러므로 내 어두움의 죄를 고하고 빛이신 하나님께 나아가야 합니다.

성공회 신부이자 찬송가 작가인 존 뉴턴(John Newton)은 1725년에 영국에서 태어났습니다. 뉴턴의 어머니는 경건한 그리스도인으로서 아들이 목사가 되길 바랐습니다. 그러나 뉴턴이 여섯 살 되던 해에 어머니는 세상을 떠났고, 선원이던 아버지는 이듬해에 재혼했습니다. 이 일이 있은 후 어린 뉴턴의 행실은 점차 삐뚤어졌습니다. 악행을 일삼으며 욕설을 그치지 않았습니다. 그런 그에게도 하나님의 때가 이르렀습니다. 당시에 노예상이던 뉴턴은 아프리카에서 무역을 끝내고 고향으로 돌아가던 중에 큰 폭풍우를 만났습니다. 배가 파선되고 위급한 상황 속에서 자신도 모르게 “주여, 저에게 자비를 베푸소서” 라고 기도했습니다.

그는 임박한 죽음 앞에서 자신의 종말을 두려워했습니다. 그리고 지난날 악행에 대한 죄책감으로 절망하였습니다. 그러나 놀랍게도 그의 기도는 응답되었고, 폭풍우는 호전되었습니다. 이 사건을 통해 뉴턴은 하나님이 살아 계시며 어떤 죄인이라도 용서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체험했습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진정한 구세주로 영접한 후 그 은혜와 사랑을 전하는 사람이 되었습니다. 존 뉴턴은 나이가 들어 기억력이 감퇴해 갔지만 늘 입버릇처럼 이런 말을 했습니다. “다른 것은 다 잊어도 내가 죄인이었던 것과 죄에서 구원받았다는 것은 결코 잊어버리지 않는다.” 그렇습니다. 이 세상에서 가장 위대한 선물은 하나님의 죄사함과 구원의 선물입니다. 이 위대한 선물을 허락하신 하나님 앞에서 자랑하지 말고 겸손하게 감사하며 이 은혜를 나누는 삶을 우리 모두 살아야 할 것입니다.

|| Author || 홍영기 목사 (Rev. Ph.D. Joshua Hong)

교회성장과 리더십 전문가인 홍영기 목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의 사람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 지도자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고 컨설팅 하는 것이 그의 중요한 사명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