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은 성공자의 DNA이다

성공하는 사람의 특징은 현재에 열정을 가지고 사는 것입니다. 사단의 주된 표적은 우리의 건강이나 재물이나 가족이 아닙니다. 그것은 우리의 현재에서 열정과 기쁨을 빼앗아가는 것입니다. 열정이 없어지면 모든 일에 무기력하게 되고 힘이 없음으로 인생에서 패배하고 실패하기 때문입니다. 과학자들은 모든 사람의 몸 속에 매주 암세포가 자라고 있다고 말합니다. 다행히도 면역 체계 때문에 우리의 몸에는 자연 치유 세포(natural killer cells)가 생성됩니다. 이 세포는 비정상 세포를 공격하여 파괴합니다. 그런데 두려움과 걱정, 스트레스 등의 부정적 감정은 이 자연 치유 세포를 파괴하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기쁨과 열정이 가득한 사람의 몸에는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훨씬 많은 양의 자연 치유 세포가 생성된다고 합니다. 열정이 있는 사람은 영육 간에 건강해질 수 있습니다.

우리의 인생이나 조직에도 암세포가 있는데 그것은 할 수 없다는 부정적 태도와 무사안일주의(매너리즘), 그리고 게으름입니다. 성경은 게으른 자의 정욕이 그를 죽인다고 말합니다(잠언21:25). 게으른 자에게는 빈궁이 강도같이 오며 네 곤핍이 군사같이 이른다고 말합니다(잠언 6:9~11). 자신의 일에 게으른 자는 절대 성공할 수 없습니다. 미국 GE의 잭 웰치는 핵심 또는 중간 간부를 평가할 때 가장 중시하는 것이 열정이라고 합니다. 열정이 있는 사람은 모르는 것은 배울 것이고, 없는 자원은 끌어다 댈 것이며, 안되는 일도 노력해서 가능하게 할 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열정이 없는 사람은 있는 잠재력도 사장시킬 것입니다. 보통 일찍 일어나는 것과 같이 좋은 습관을 하나 들이는 데는 3주 정도가 걸린다고 합니다. 열정은 근면의 좋은 습관을 갖게 합니다.

하나님을 믿는 신앙 생활도 마찬가지입니다. 주님에 대한 열정이 식어질 때 이것은 우리의 영적 생활에 적신호라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우리는 하나님께 맡겨주신 사명에 열정을 가지고 성실함으로 일해야 합니다. 미국의 위대한 벤자민 프랭클린은 독실한 청교도 가정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학교라고는 고작 1년 밖에 다니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누구보다 해박한 지식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는 독서를 통해서 많은 정보를 얻었습니다. 그에게는 두 사람의 훌륭한 스승이 있었는데 그 스승은 어머니와 마트라는 교회의 담임목사였습니다. 어머니는 자녀에게 매일 잠언 22장 29절을 들려주었다고 합니다: “네가 자기 사업에 근실한 사람을 보았느냐, 이러한 사람은 왕 앞에 설 것이요, 천한 자 앞에 서지 아니하리라”. 근면과 열정이 있는 사람은 반드시 존귀함의 보상이 있을 것입니다.

열정(enthusiasm)이라는 영어 단어는 ‘안에’(en) 라는 말과 ‘하나님’(theos)이란 말의 합성어입니다. 그러므로 하나님 안에 있을 때만 우리는 열정을 가질 수가 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여러분이 하는 모든 일에 열정을 달라고 기도하십시오. 열정은 모든 성공자의 DNA입니다. 열정이 있을 때 건강과 기쁨과 존귀함을 얻는 하나님의 위대한 사명자가 될 것입니다.

|| Author || 홍영기 목사 (Rev. Ph.D. Joshua Hong) 교회성장과 리더십 전문가인 홍영기 목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의 사람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 지도자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고 컨설팅 하는 것이 그의 중요한 사명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