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을 네가 믿느냐

영국의 한 젊은 기자요 저널리스트가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프랭크 모리슨인데 그는 무신론자였습니다. 그는 예수 그리스도의 마지막 생애의 몇일에 대해 사람들이 지나치게 어리석은 믿음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그는 부활을 비롯한 이 시기의 사건들이 한낱 거짓 신화에 지나지 않는다는 것을 밝히기 위하여 추적과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그는 죽은 자의 부활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런데 세밀하게 조사하고 연구하면서 그는 점점 놀라게 되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이 진짜였던 것이었습니다. 결국 그는 이 부활을 믿을 수 밖에 없었고 부활에 대한 유명한 책 (누가 돌을 옮겼나)을 쓰게 되었습니다. 저도 사실 대학교 때 그 책을 읽고 깊은 감동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기독교의 핵심 교리입니다. 부활의 사건만큼 역사적으로 확실한 증거가 많은 것이 없습니다.

요한복음 11장에 보면 예수님이 죽은 나사로의 집에 가십니다. 그 곳에서 마르다에게 놀랄만한 말씀을 선포하십니다: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I am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다.” 이 세상 어느 누구도, 공자도, 석가도, 마호멧도, 그 어느 위인도 이런 말을 해 본 적이 없습니다. 한 때 석가모니의 뼈가 발견되었다고 인도의 불교계에서 떠들썩 한적이 있었습니다. 석가모니의 이 유명한 뼈들은 잘 진열되어 수백 만 인도 사람들의 경의 속에 시가행진을 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 뼈 앞에 부복한 것을 지켜보고 있던 한 선교사가 그의 친구에게 말했습니다: “만약 예수 그리스도의 뼈가 하나라도 발견될 수 있었다면 기독교는 산산조각이 났을 것이다.” 석가의 뼈가 발견된 것이 대단한 것이 아니라, 예수님의 뼈와 예수님의 몸이 발견되지 않는 것이 대단하고 위대한 것입니다. 기독교는 그들처럼 죽은 자를 믿는 종교가 아니요 산 자를 믿는 종교입니다. 죽을 수 밖에 없는 인간을 믿는 종교가 아니라 영원히 살아계시는 예수님을 믿는 종교이기 때문입니다. 예수님은 부활이요 생명입니다. 우린 이 사실을 믿어야 합니다.

우리가 예수님 부활을 믿을 때 예수님의 부활이 내 부활임을 또 믿어야 합니다. 주님은 마르다에게 자신이 부활이요 생명임을 선포한 후에 이것을 네가 믿느냐고 질문하십니다. 마르다는 대답합니다: “주님은 그리스도이십니다. 내가 그것을 믿습니다. 우리가 언젠가 부활할 것을 믿습니다. 그러나 지금은 아닙니다. 나사로는 죽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는 살아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렇게 대답해야 합니다. “주님의 말씀을 믿습니다. 주님을 믿으면 죽은 자도 살아날 수 있습니다. 주님 안에 모든 생명이 있습니다.” 마르다는 먼 훗날 나사로가 살아날 것으로 믿었지만, 예수님은 지금 바로 그 현장에서 기적을 베푸셨습니다.

오늘 여러분이 가진 나사로의 무덤은 무엇입니까? 인생의 슬픔과 절망은 무엇이 있습니까? 예수님 부활의 능력을 믿으십시오. 예수님은 여러분의 인생의 무덤에서도 여러분을 춤추는 자로 만드실 수 있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나의 부활임을 믿어야 합니다. 예수님 부활의 능력은 바로 나에게도 부어졌습니다. 이런 복음성가가 있습니다. “약한 나로 강하게 가난한 날 부하게 눈먼 자 볼 수 있게 주 내게 행하셨네 호산나 호산나 죽임 당한 어린 양 호산나 호산나 예수 다시 사셨네.” 그렇습니다. 예수님이 다시 사셨기 때문에 나는 승리할 수 있습니다. 죄와 사망을 이기고, 악한 영들을 내어쫓고, 질병과 모든 저주에서 해방되고, 부활 영생 천국을 소유하여 영원한 기쁨과 행복을 얻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어떠한 어려움이 있어도 고민이 있어도 낙심하거나 절망하지 마십시오. 바울은 “우리에게 늘 이김을 주시는 하나님께 감사한다”(고전 15:57)고 했습니다. 부활 신앙이 있으면 항상 감사할 수 밖에 없습니다. 오늘 주님께서 마르다에게 하신 질문을 여러분에게도 하시기 원하십니다: “이것을 네가 믿느냐?”(요 11:26). 여러분은 예수님의 부활을 믿습니까? 여러분도 부활하게 될 것을 믿습니까? 믿음이 이기는 것입니다. 주님의 부활의 은총과 권능이 여러분 평생에 넘치시기를 바랍니다.

|| Author || 홍영기 목사 (Rev. Ph.D. Joshua Hong)

교회성장과 리더십 전문가인 홍영기 목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의 사람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 지도자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고 컨설팅 하는 것이 그의 중요한 사명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