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국은 확실히 있다 (Heaven is So Real)

예수님이 계신 곳이 천국이고 예수님을 모신 곳이 천국입니다. 천국은 신랑 되신 예수님이 신부인 성도들을 위하여 단장하여 준비하신 처소입니다(계 21:2; 요 14:1-3). 주님이 재림하실 때 인간 세상은 모두 다 불에 타버리고 정결하게 변하여 천국의 일부가 되고 모든 것이 새로워진 새 하늘과 새 땅의 천국이 오게 됩니다(벧후 3:12-13). 아담의 7대손 에녹이 예언한 것처럼, 주님께서는 하늘의 성도들과 함께 강림하시어 천국을 완성하실 것입니다(유 1:14). 천국에선 우리 육체가 신령한 몸으로 변화가 되어 30대와 같은 젊은 몸으로 영원히 살게 됩니다. 우리 주위에는 인도의 선 다 씽, 미국의 콜턴 버포, 그리고 에콰도르의 안젤리카와 같이 직접 천국을 체험한 사람들의 증언이 많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체험담보다도 더 중요한 것은 진리의 책인 성경이 천국에 대하여 분명하게 증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계 21:5; 딤후 4:18).

천국은 엄청난 부요의 세계입니다. 천국 예루살렘 성의 길은 맑은 유리 같은 정금으로 깔려있고 성도들이 거주하게 될 집에도 각종 보석이 박혀있게 될 것입니다(계 21:11-21). 그럼 천국에서 하나님 백성의 숫자는 얼마나 될까요? 구약의 12지파와 신약의 12사도의 숫자를 곱하면 144인데 여기에다가 1,000을 곱합니다(1,000은 많다는 의미의 비유적 숫자입니다). 그러면 144,000명이 되는데 이것은 구약의 성도와 신약의 성도를 다 합한 구원받은 많은 성도의 숫자를 상징합니다. UN의 통계에 의하면 지금까지 생존하였던 인류의 숫자가 1,080억이 된다고 합니다. 예수님 당시의 전 세계 인구가 1억 명이 넘었고 지금은 70억의 인구가 지구상에 살고 있습니다. 앞으로 몇 십년 안에 주님이 오신다고 가정하면 약 1,100억의 인구가 지구에 살았던 것이 될 것이며 그 가운데 만약 구원받을 성도가 약 10% 정도 된다고 가정하면 천국에 거주할 사람의 숫자는 약 100억 명 정도로 추산이 됩니다.

천국은 또 모든 사망과 고통과 슬픔이 없는 곳입니다(계 21:4). 천국에는 교회가 없습니다. 천국 전체가 모두 아름다운 교회이기 때문입니다(계 21:22). 천국에서는 태양이 없는 데도 사방이 너무나 환하고 밤이 없습니다(계 21:23). 천국 길의 좌우편에는 호수와 같은 잔잔한 강이 흐르고 또 길가에는 나무들이 서 있어 매달마다 다른 과실이 열리는데 그 맛과 향기가 모두 다르다고 합니다(계 22:2). 성도들은 생명나무의 과실을 먹으며 아주 완전한 건강과 생명과 기쁨을 누리게 됩니다. 성도들은 흰 세마포 옷을 입고 있는데 이 옷은 이 세상의 어느 세제로 빤 것보다 더 희고 이제 막 내려 쌓인 눈처럼 아주 흰데 그 광채가 아주 빛납니다. 그러나 옷의 띠의 색깔은 성도들마다 다르다고 합니다.

천국에는 큰 책이 2권이 있는데 하나는 생명록이고 또 하나는 행위록입니다. 생명록은 구원받은 성도들의 이름이 기록되어 있는 책인데 이름 하나 하나가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다 기록이 되어 있습니다. 생명책에 이름이 없으면 지옥불에 던지우게 됩니다(계 20:15). 또 예수님을 믿는 성도들에 대한 행위의 심판도 있습니다. 우리가 이 땅에서 산 대로 하나님이 공의로 판단하시고 상을 주시는 것입니다(계 22:12). 성경은 각 성도들의 빛과 영광이 상급에 따라 천국에서 다 다르다고 말합니다(고전 15:40-41).

어느 목사님이 보고 온 천국에 의하면 지옥은 층수로 구분되어 있었지만 천국은 층수로 구분되지 않고 보좌에 앉으신 하나님을 중심으로 원형처럼 12계단으로 구분되어 있었다고 합니다. 하나님 보좌 앞으로부터 첫 번째 줄은 순교자들, 두 번째 줄에는 복음 전도자들이 많이 있었다고 합니다. 세 번째 줄에는 개척교회를 세워 충성하거나 고난을 당한 농어촌 목회자들과 사모들, 그리고 이들과 협력하였던 집사들이나 평신도들이 있었다고 하고, 네 번째 줄에는 이름도 빛도 없이 사랑을 실천한 사람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다섯 번째 줄에는 가난한 사람을 도와주고 목회자들과 성도들을 위로한 사람들, 여섯 번째 줄에는 평생을 주일학교 교사와 성가대원으로 봉사해온 사람들, 그리고 일곱 번째 줄에는 교회를 건축하고 세운 사람들, 선교관과 봉사관과 기도원을 지은 사람들이 보였다고 합니다. 여덟 번째 줄에는 성경을 연구하며 신학교에서 신학생을 가르쳤던 교수들과 선교 지역에서 수고한 선교사들, 아홉 번째 줄에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 목회를 한 목회자들과 이들과 협력한 성도들, 그리고 열 번째 줄에는 교회에서 직분을 받아 충성을 다한 장로들과 권사들과 집사들이 있었다고 합니다. 열 한 번째 줄에는 평생 믿기는 했지만 주님을 위해 별로 한 일이 없는 성도들, 그리고 마지막 열 두 번째 줄에는 죽기 전에 믿은 자들이 있었는데 예수님의 오른편 십자가에서 죽었던 강도도 이곳에 있었다고 합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은 기도와 찬송과 감사이며 천국에서 가장 큰 상급은 바로 주님을 위해 고난을 당하고 또 주님의 복음을 증거하며 전도한 일입니다. 인간은 존귀하지만 깨닫지 못하면 멸망하는 짐승과 같습니다(시 49:20). 우리는 어떤 일이 있어도 예수님을 믿고 천국에 가야 합니다. 또 예수님의 천국 복음을 주위 많은 분들에게 전해야 합니다. 그래서 천국에서 큰 칭찬과 상급을 받아야 합니다. 천국은 반드시 있습니다.

|| Author || 홍영기 목사 (Rev. Ph.D. Joshua Hong)

교회성장과 리더십 전문가인 홍영기 목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의 사람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 지도자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고 컨설팅 하는 것이 그의 중요한 사명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