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유의 기름부으심을 위해 기도하라

저는 초등학교 4학년 때 간질병에 걸려서 괴로움을 당한 적이 있었습니다. 병원에서는 치료가 불가능하다고 하였지만 어머니는 인내하시며 믿음으로 기도 하셨고 제가 5학년일 때 주님을 만나는 환상을 보게 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저의 집 안방에 서 계셨는데 하얀 세마포 옷을 입고 계셨습니다. 그분의 손에는 십자가에 못박혔던 흔적이 남아있었고 그분의 옷과 얼굴에는 광채가 빛나고 있었습니다. 저는 주님 앞에 무릎을 끊고 있었습니다. 주님은 저에게 한 걸음씩 다가오시면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랑하는 영기야, 내가 너를 사랑하노라 내가 너를 치유하리라”. 이 환상 후에 더 이상 간질 발작도 없어지고 깨끗하게 치유를 받았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치유의 선물을 주시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성령의 세례와 지혜도 보너스로 주셨습니다.

우리가 몸에 병이 들면 여러 가지로 불편하고 활동하는 것이 힘들고 괴롭습니다. 그런데 사람들은 병에 걸리면 무조건 병원으로 가서 의사를 찾고 그에게 치료를 받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렇게 해야 합니다. 우리가 몸에 대하여, 음식이나 생활습관에 대하여, 그리고 건강에 대하여 의학적 지식이 부족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의사를 포함하여 많은 사람들이 깨달아야 할 것이 있는데 그것은 질병이 인간의 정신적이고 영적인 상태와 깊은 연관이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의사가 병을 고칠 때 약을 처방해주고 고쳐주는 것처럼 하나님의 모든 치유에는 영적인 원리가 있음을 알아야 합니다.

야고보서 5장 14절-15절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너희 중에 병든 자가 있느냐 저는 교회의 장로들을 청할 것이요 그들은 주의 이름으로 기름을 바르며 위하여 기도할찌니라 믿음의 기도는 병든 자를 구원하리니 주께서 저를 일으키시리라.” 믿는 사람들은 병에 걸렸을 때 치료를 위하여 병원에 가는 것도 중요하지만 하나님의 축복을 회복시키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14절에 보니까 교회의 장로를 불러야 한다고 말합니다. 여기에서 장로는 오늘날의 목사를 말합니다. 목사를 만나서 그 동안 하나님을 온전히 믿지 못했던 부분이나 죄들을 자백하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막혀있던 은혜의 관이 뚫리면서 병이 빨리 치료가 된다는 것입니다.

교회의 목사는 단순한 한 개인이 아니라 공인입니다. 그래서 어려움 당한 성도를 위하여 주님을 대신해서 기도해주는 것입니다. 목사가 병든 성도를 위하여 기도할 때 목사가 치료하는 것이 아닙니다. 주님이 치료하는 것입니다. 14절에 보니까 “그들은 기름을 바르며 기도할지니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기름을 바르며 기도하라는 것은 두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병자에게 약으로 기름을 바르는 것입니다. 그 시절에는 병이 나면 몸에 기름을 바르기도 했고 기름을 먹기도 했습니다. (2) 기름을 바름으로 성령의 은혜가 회복되어 성령께서 치료하시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그 표시로 바르는 것입니다.

목사가 안수하며 기도할 때 영적으로 회복되고 죄의 문제도 해결이 됩니다. 치유의 기름부으심은 우리의 죄에 의하여 막힐 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성경은 “너희 죄를 서로 고하라”(약 5:16)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성도의 죄의 고백은 무서운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입으로 잘못을 시인하고 하나님께 고쳐주기를 구할 때 지금까지 그를 잡아맸던 죄와 병의 사슬이 끊어지게 됩니다. 주의 종이 안수할 때 성령의 능력과 치유의 기름부으심이 역사하여 치유가 일어나는 것입니다. 성경에 보면 예수님이 공생애 사역을 시작하실 때 성령께서 두 가지 중요한 일을 위하여 기름을 부어주셨는데 그것은 바로 복음전파 사역과 치유 사역이었습니다(눅 4:18-19). 치유의 기름부으심은 성령으로부터 나오는 것이며 우리의 믿음에 의하여 활성화됩니다. 사도 바울이나 예수님의 경우를 보면 이 치유의 기름부으심은 전이(impartation)가 될 수 있습니다(행 19:11-12; 막 5:25-34). 하나님은 여러분이 어떤 병이 있든지 간에 치유하기 원하십니다. 그러므로 믿음을 가지고 성령의 권능을 구하십시오. 치유의 기름부으심을 위해 기도하십시오. 여러분이 기도하면 치유와 기적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 Author || 홍영기 목사 (Rev. Ph.D. Joshua Hong)

교회성장과 리더십 전문가인 홍영기 목사는 하나님 나라에 대한 꿈과 비전의 사람입니다. 이를 위해 교회 지도자의 리더십을 개발하고 건강한 교회성장을 돕고 컨설팅 하는 것이 그의 중요한 사명입니다. 홈페이지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