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러스터 기도

 

클러스트 기도(Cluster Prayer)는 기도의 팀을 만들어서 합심으로 드리는 연합의 기도입니다.

클로스터 기도는 간절함으로 부르짖는 단합기도의 모형입니다. 이 기도는 개인의 영적 성정과 교회의 부흥을 위해 매우 효과적인 기도입니다. 우리는 오순절 성령 강림 사건도 제자들의 합심기도에서 비롯된 것임을 알고 있습니다.

제자들의 감람원이라 하는 산으로부터 예루살렘에 돌아오니 산은 예루살렘에서 가까워 안식일에 가기 알맞은 길이라 들어가 저희 유하는 다락에 올라가니 베드로,요한,야보고,안드레와 빌립 도마와 바돌로메,마태와 알패오의 아들 야고보,셀롯인 시몬,야보고의 아들 유다가 그와 거기 있는 여자들과 예수의 모친 마리아와 예수님의 아우들도 더불어 마음을 같이 하여 전혀 기도에 힘Tm니라(행 1:12~14)

요즘은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클러스터에 집중하는 것이 국가적인 추세입니다. 그래야 정보,지식의 공유를 통한 신지식의 창출등 시너지 효과가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미국이나 영국등은 어느 클러스터를 어느 지역에 만드는 것이 좋은지에 대한 국가 기업에게 생명줄로 인식되고 있습니다. 기도도 마찬가지입니다. 혼자서는 기도를 배우기 어렵습니다. 기도클러스터가 있어야 합니다. 기도 모임을 통해 기도 동역자를 만들고 함께 기도 훈련을 해야 합니다. 기도 네트워킹이 이루어져야 영적인 시너지 효과가 일어납니다. 믿음의 친구들와 함께 교제하며 격려할 때 기도의 용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나는 대학교 2~3학년때 매주 수요일 저녁 교회에 모여서 1시간 이상씩 합심 기도를 드린 적이 있었습니다. 군대를 갔다 온 후에도 수 년 동안 매주 토요일 오후에 정기적으로 찬양과 말씀과 기도회에 참가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러한 클러스터 기도의 경험은 영적으로 견고하게 자라는 데 매우 유익한 기도의 훈련이 됩니다.

댓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