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인조 기도 운동

 

  브라이언 밀즈(1992)는 1980년대 중반부터 영국에서 3인조 기도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이것은 세 사람이 정기적으로 함께 모여 기도 모임을 가지는 것입니다. 3인조 기도 조직은 세 명의 사람들이 불신자들과 더불어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곳, 즉 학교, 직장, 동네와 같은 사회에서 함께 만나 불신자들을 위하여 기도하도록 격려하였습니다. 세 명의 기도 그룹은 자신들의 영적 성장과 불신자들을 위해 구체적으로 기도하였습니다.  빌리 그래함 목사도 그의 선교 운동에 3인조 기도를 활용하였습니다. 호주 및 유럽에서도 이러한 기도 운동은 활용되었습니다. 18개월 동안 세계적으로 3만개의 3인조 기도 조직이 만들어졌습니다. 이러한 기도 운동으로 교회가 부흥하고 많은 사람들이 회개하였으며 신유의 기적도 일어났습니다.

우리는 성경에서 3인조 기도의 실례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이스라엘 백성이 아말렉과 싸울 때, 아론과 훌은 모세의 손을 잡고 기도하였습니다(출 17:12). 아론과 훌이 모세의 손을 들고 기도하면 이스라엘이 승리하였고, 모세가 손을 내리게 되면 이스라엘이 패하였습니다. 여호수아가 전쟁을 지휘하였지만, 그것으로 충분치 못하였습니다. 모세가 기도를 하였지만 그것이 전부가 아니었습니다. 아론과 훌이 모세를 도와 함께 격려하며 기도할 때 승리가 주어졌습니다.

우리의 삶의 승리를 위해서는 영적인 연합의 기도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전도서 4장   12절도 연합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한 사람이면 패하겠거니와 두 사람이면  능히 당하나니 삼겹줄은 쉽게 끊어지지 아니하느리라.” 두 사람 이상 함께 기도하기 시작할 때 믿음이 강해지고 교제가 깊어지며 영적으로 성숙하게 됩니다. 또 하나님 안에서 서로를 견고하게 세울 수 있습니다.

댓글 남기기